우리에게 이제 인공지능 AI 라는 말은 굉장히 익숙할 것이다.
기계에게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고 결정을 하게 지능이라는 것을 만들어 주는 것.
창조주가 되려는 인간의 오만함인가, 편의를 위한 단순한 기술 개발의 일환일 뿐인가.
학자들 간에도 의견은 분분하지만 어찌 되었던 우리는 이미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고 있고 기술에 미친 천재들은 핵폭탄을 개발했듯이 똑같은 역사를 반복하려 아주 열심히 노력 중이다. 그러니 우리도 다 함께 참여합시다.
인공지능의 발전에는 머신러닝과 딥러닝이 필요하고 딥러닝은 천재들만 이해할 수 있고 머신러닝은 우리의 위대한 구글 신께서 TensorFlow 머신러닝 프로젝트라는 오픈소스 플랫폼을 열어주셨으니 관심 있는 자들은 참여해 보자. 정말이지 굉장하다는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우리가 늘 이용하고 편리함을 더욱 추구하는 영상, 음악, 건강, 학습 등 각종 매체에 도입되면 당신이 이제 무엇을 할까 하는 0.1초의 순간을 알아차리고 미리 준비해 주거나, 늘 같던 나의 루틴이 지겨워질 즈음 기분 전환도 시켜줄 수 있는 알고리즘을 인공 신경망을 통해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상상하던 이것이 완성되면 상상한 것 그 이상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TensorFlow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TensorFlow는 머신러닝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오픈소스 플랫폼입니다. 도구, 라이브러리, 커뮤니티 리소스로 구성된 포괄적이고 유연한 생태계를 통해 연구원들은 ML에서 첨단 기술을 구현할 수 있고 개발자들은 ML이 접목된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빌드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손쉬운 모델 빌드
즉각적인 모델 반복 및 손쉬운 디버깅을 가능하게 하는 즉시 실행 기능이 포함된 Keras와 같은 높은 수준의 직관적인 API를 사용하여 ML 모델을 쉽게 빌드하고 학습시키세요.
어디서든 강력한 ML 제작
사용하는 언어에 상관없이 클라우드, 온프렘, 브라우저 또는 기기에서 모델을 손쉽게 학습시키고 배포하세요.
연구를 위한 강력한 실험
새로운 아이디어를 개념부터 코드, 최첨단 모델, 게시에 이르기까지 더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는 간단하고 유연한 아키텍처
이미 수많은 기업들은 구글 내의 천재 집단이 만들어 놓은 초석을 통해 큰 세계를 그려나가고 있다.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지만 이런 어마 무시한 프로젝트를 오픈한 구글은 역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우리나라 기업들이라면 돈 받고 공개하거나 배포되어 만들어진 결과물의 소유권이나 라이선스를 요구할 생각만 할 텐데 말이다.
TensorFlow는 머신러닝을 위한 엔드 투 엔드 오픈소스 플랫폼
https://www.tensorflow.org/overview/?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