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대한민국 우주 발사체 '누리호' 2차 발사 성공 우주를 날다

Vean Times Post
12년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드디어 결실을 맺은
대한민국 자체 개발 우주 발사체 완성의 역사적 순간

 

 

 

 

'누리호' 발사 성공이 유의미한 이유

우주 개발은 선진국에서도 자체 기술력과 뛰어난 인적 자산, 지식이 있어야만 가능한 기술계의 정점이라 볼 수 있다. 모두가 큰 관심을 두지 않지만 절대 포기할 수도 포기해서도 안 되는 선진국의 위상이자 자존심이다. 우리나라보다 GDP도 낮은 국가들 중에도 로켓 기술 보유와 우주 발사체 자체 개발에 성공한 나라가 몇 국가 있으나 그 어떤 국가도 절대적으로 도움을 주거나 받지 못하는 원천 기술 집약의 핵심이기에 12년이라는 긴 세월을 쏟아부어야 했고 그것이 이제야 결실을 맺었음을 모두가 크게 기뻐해야 한다.

 

 

 

 

오랜 기간 러시아가 도움을 주는 듯한 모습으로 각종 매체에 소개되었지만 그들은 그저 돈을 받고 로켓 발사체 핵심 엔진 부분만 완성체로 제공하고 기술 이전 같은 것은 전혀 해주질 않았으며 오히려 자체 개발 당시 어려운 순간마다 나 몰라라 하는 통에 상당히 애를 먹었다는 개발자들의 푸념이 있을 정도였다. 그만큼 국가의 큰 기술 자산이자 자존심이기에 그러한 부분들을 비난할 수도 없는 것이었다. 그런 각고의 노력 끝에 완성된 우주 발사체 기술은 우리 대한민국이 완전하게 선진국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술 강국임을 증명해 보였고 사실 대한민국 축구 4강 진출 때보다 더 국민들이 함께 기뻐하고 환호해줘야 하는 것임을 알려주고 싶다.

 

 

대한민국 역대 발사체

 

 

 

대한민국이여, 세계로 우주로 더 담대히 나아가자!
완성된 자체 개발 기술을 토대로 더 큰 기술 강국으로 거듭나길 기원하며, 우리의 기술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절대 사수하는 것도 잊지 말자.

 

 

 

 

 

 

 

대한민국 자체 개발 우주 발사체 '누리호' 발사 성공 영상